티스토리 뷰


 

 

정녕 그대는 문어인가? 주꾸미 인가?

 

 

 

 

 

새벽 6시 인천, 남항유어선부두에 주차를 하고(막차로...겨우했어요...)

6시 50분 외계인 사냥을 떠난다. 원래는 7시 출항이지만 10분 빨리 출발!(라이온스호  탑승!)

 

 

 

 

요기가 오늘 사냥을 시작할 자리... 앞, 뒤가 좋다고 하지만 일단 다른 사람이 차지했었고

조과는 대략 비슷했던 듯합니다. 

 

 

 

 

20~30분 정도 바다를 달리면 오늘의 사냥터에 도착하게 됩니다. ㅎㅎ

 

 

 

 

 

사냥터 도착 후 외계인 사냥을 시작한 지 5분? 첫 주꾸미 님의 등장입니다 ~!

그러나 씨알이 작아요 ㅜㅜ

오늘 너를 샤부샤부 하기엔 너무 한입거리다. 큰 형님들 좀 불러다오.

 

 

 

 

 

위의 사진이 제가 사용하는 주꾸미 채비입니다. 아래 사진은 밑걸림이 심할 때 운영하고요~

 

 

 

 

 

 

밑걸림이 있는데서는 위에 사진과 같이 잠시 채비를 바꿔서 해줬습니다.

밑걸림이 걸리면 재빨리 줄을 풀어줬다가 다시 잡아서 끊어줘야 큰 손실이 없다는 점

유의하시고, 암튼 열심히 외계인 사냥을 해봅니다..ㅋㅋ

 

 

 

 

 

오...씨알좀 큰 외계인을 건져냈습니다. 주먹만 한. 매우 씐납니다.

주꾸미 낚시방법은~


1. 주꾸미의 무게 느낌으로 잡는 법과

2. 초릿대(낚시대끝)을 보는 법이 있는데요,

저는 1번 방법으로 합니다. 주꾸미 낚시 방법을 알려드리면...


1. 우선 바닥에 추가 닿았는지를 파악하는 게 필수입니다.

바닥에 닿았다 살짝 올리면 => 찐덕(올릴때)~ 쿵(내릴때) ~ 찐덕(올릴때)~ 쿵(내릴때) 요런 느낌입니다.

2. 바닥에 닿는 느낌을 아셨으면 들어 올리는 시간을 5초 간격으로 해줍니다.

3. 만약 주꾸미가 올라탔다면 => 찌이이이인덕(올릴때)~ 쿵(내릴때) ~ 찌이이이인덕(올릴때)~ 쿵(내릴때) 이런느낌으로 바뀝니다....ㅠㅜ

4. 그럼 챔질 후 빠른 속도록 감아줍니다.

5. 주꾸미가 보이면 떨어질 수 도 있으니 얼른 배 안으로 주꾸미를 넣어줍니다!!


이것만 생각하세요. 바닥에 닿으면 찐덕, 주꾸미가 올라타면 찌이이이인덕!!!!!

진짜입니다.ㅋㅋㅋ

 

 

 

 

오전 배만 탔던 이날의 조과인데요. 만선은 아니지만 나름 맛있는 점심거리를 마련한

주꾸미 낚시였습니다. ^^

 

 

 

 

손질하기 진짜 힘드네요ㅋㅋ

 

즐거운 주꾸미 낚시, 가을에 필수입니다~!

 

 

2019/03/21 - [도미의 바다/바다낚시 정보] - [바다낚시] 주꾸미 낚시 채비 방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