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갯벌 & 해루질/해루질 및 갯벌 조행기

2022 안면도 해루질 포인트 드르니항 후기

반응형


해루질 한날 : 2022.10.07 금 / 물때 :3물
해루질 시간 : 19:00시부터~ 20 : 50 분까지
날씨 : 낮에 바람 강하고 저녁에 맑음

특징 : 그나마 안전하지만 조과는 많지는 않은,  그래도 즐거운 곳 



 

오늘은 오랜만에 해루질 하러 안면도 다녀왔네요~
해루질은 야간에 하는 활동이라 매우 위험할 수 있어서 전문가 혹은 체험 펜션에서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경험이랑 장비가 있어서 조금 안전한 포인트인 드르니항으로 해루질을 다녀왔어요.
많은 조과는 아니어도 심심찮게 조과물은 얻을 수 있어서 재미 삼아 다녀오기 좋습니다!


 



드르니항에 주차하시고 바로 내려갈 수 있어서 걷는 거리가 상당히 가깝고 뻘도 심하지 않아 초보자 분들께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주차- 포인트 거리가 굉장히 짧아서 좋아요.




드르니항 해루질


 

해루질 해서 내려간 루트는 1번 과 2번 어느 쪽이든 괜찮습니다.
그래도 팁을 드리자면 해루질은 물살을 거슬러 올라가면서 해야 뻘물이 반대로 내려가기에 1번에서 내려가서 올라가는 게 좋아요~
물살이 위 사진에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빠져나갑니다. 그러면 해루질은 1번에서 2번으로 올라가면서 해야겠지요?


드르니항 1번 지점
드르니항 2번 지점



위 사진에서 보시는 곳에서 내려가시면 바다로 향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뻘과 단단한 돌밭 지형이라 매우 편안해요!

반응형

드르니항 해루질 포인트


 

야간에 찍은 사진입니다.
주차장에서 차박 캠핑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았어요.
주차는 여유 있어 보였는데 주말은 꾀나 붐비니 참고하세요!
드르니항에서 잡히는 어패류는 꽃게 박하지 낚지 소라 주꾸미가 주로 있는데 소라는 제철이 아니면 잡기 힘들어요!


 

꽃게철이 지났는데도 종종 꽃게가 보이더라고요.
박하지도 사이즈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소리는 거의 못봤어요 물때가 많이 빠지는 때가 아니여서 그런지 잘 안보이더라구요~
태안 안면도 해루질! 너무 즐거운 시간 이였고 한번 해보시면 설레는 마음에 즐거운 취미로 자리 잡는답니다.

 

그래도 무엇보다도 안전한 해루질이 먼저니 무조건 간조시간이 되시면 철수 하시기 바래요!!!  해루질 하다보면 걸어갔던 길 중간에 갯골이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가 먼저 물에 잠겨버리면 고립이 되거든요!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예전에 포스팅 했던 해루질 복장 및 물때 보는법에 대해서 정리해 놨습니다~


https://domikim.tistory.com/79?category=808844

 

★★ 해루질 장비 옷 복장 정리~!★★

해루질 할 때는 어떻게 옷을 입어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하시는 거 같아서 포스팅해 봅니다. ^^ <해루질할때 앞모습> <해루질할때 뒷모습> 사진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이것저것 엄청 달고

domikim.tistory.com

 

https://domikim.tistory.com/15

 

[해루질] 해루질 물때 보는법

⊙ 해루질 할 수 있는 시간 ⊙  ☞간조 2시간 전 시작해서 2시간 후 간조가 되면 물에서 나옵니다.  ☞간조? : 하루중 바닷물이 제일 많이 빠지는 시간을 뜻합니다. ⊙ 해루질 하는 시간 예시 

domik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