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갯벌 & 해루질/갯벌 & 해루질 정보

방아머리 갯벌체험 조개캐기

반응형

장소 : 방아머리 해수욕장
목적 : 조개캐기(바지락) 및 소라 낙지 줍줍
2022.10.01 물높이(93) 간조 13:55



어제는 방아머리 해수욕장에 바지락 및 주간 해루질하러 다녀왔습니다.
매주 놀러 댕기는 거 같아 양심에 찔렸지만 바다를 너무 좋아하기에 다녀왔어요.
어딜 가볼까 하다가 서울 근교인 방아머리 해수욕장으로 결정! 목적지는 방어머리 해수욕장 옆 구봉도 사이였습니다.


주차는 주변에 카페에서 커피 주문 후 이용했습니다


 

까페 루헤
루헤 커피숍 / 방아머리해수욕장


너무 뷰가 좋고 이쁜 커피숍이 있더군요. 놀러 가신 분들 추천드립니다!
암튼 주차를 하고 조개 캐러 출발!!


 


위 사진에서 보이는 섬 같은 게 지도에서의 모습입니다.



돌밭을 지나서 가고 있는 데 이런….
뻘이 엄청 심하네요!

갯벌 복장

위 사진과 같이 가슴장화 입는게 좋아요!!


 

사진에는 안나왔지만 무릎까지 빠지는 경우가 있어서 급당황했네요. 가슴장화 꼭 챙겨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쭉 걸어가서 돌밭이 보여서 돌을 뒤집으며 이것저것 뒤져봤는데 별로 나오는게 없어요 ㅠㅠ

포인트를 제대로 못찾았는지 일단 저기 돌밭에서라도 바지락을 캐봅니다!


방아머리 조개 바지락

열심히 캐봤는데 조과가 별로네요.

아마도 제가 알고 있는 포인트를 이제는 어촌계에서 유료 바지락 체험장으로 막아놔서 들어갈 수가 없었습니다. 22년에 새로 생긴거 같네요…


방아머리 갯벌체험장

 

방아머리 조개 바지락


결국 많이나오는 바지락 포인트는 유료화 되버렸고
다른곳은 많이 시도 해봤는데 좋은 조과가 나오 않네요. 뻘도 심하고 좋은 조과 원하시면 다른 포인트 혹은 유료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https://domikim.tistory.com/m/79

 

★★ 해루질 장비 옷 복장 정리~!★★

해루질 할 때는 어떻게 옷을 입어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하시는 거 같아서 포스팅해 봅니다. ^^ <해루질할때 앞모습> <해루질할때 뒷모습> 사진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이것저것 엄청 달고

domikim.tistory.com

해루질 복장이 궁금하시면 위엣글 참조!

반응형